본문 바로가기
마음 성장_독서/책 리뷰

타이탄의 도구들 (작가, 좋은 글귀, 리뷰)

by rayoon 2023. 11. 17.
반응형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했던 자기 계발 스테디셀, [타이탄의 도구들]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작가

[타이탄의 도구들] 작가는 자기계발과 리더십 컨설턴트, 팀 페리스입니다.
팀 페리스는 페이스북, 우버, 알리바바 등 50개 이상의 기업을 발굴 및 투자하여 큰 성공은 거둔 투자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프리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 정신'을 강의하며 작가와 투자자의 길을 함께 걸어온 사람이죠. 세계적인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혁신의 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팀 페리스는 [타이탄의 도구들]을 쓰기 위해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팟캐스트 방송에 수년간 청취자들과 함께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200인'을 출연시켰습니다. 세계적 석학, 작가, CEO, 슈퍼리치, 예술가, 전문직 종사자 등 수많은 인물들이 자신들의 성공 노하우와 삶의 철학과 인사이트를 공유했고 팀 페리스는 이것을 [타이탄의 도구들]에 담아낸 거죠. 팟캐스트인 '팀 페리스 쇼'도 최고의 청취율을 기록했고 [타이탄의 도구들] 또한 아마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습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한국 등 29개국으로 번역 및 출간된 [타이탄의 도구들]은 지금도 많은 독자들에게 선택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좋은 글귀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으며 인상적이었던 좋은 글귀 몇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내 안의 뭔가를 그만두어야만, 뭔가가 다시 시작된다.
더 나은 사람이 되려면 우리는 실수와 한계를 드러내는 일에 두려움을 갖지 않아야 한다.
[타이탄의 도구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생계때문에 당장 그만둘 수 없고 그래서 시간을 내어 내가 가야 할 길을 찾고 노력하는 것은 쉽지 않게 느껴지는 일이에요. 내 안의 무언가를 그만두어야만 새로운 것을 시작할 수 있다고 책은 말해요. 당장 직장을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해도 나만의 시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생길 수밖에 없겠죠.
새로운 시도 앞에 두려움이 앞서는데요. 실수와 한계를 드러내는 것에 두려워 하지 말고 도전해야 배우는 것도 있는 법이라고 책은 말합니다. 
 

매일 하루를 시작할 때 '행복을 위해 집중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해 보라.
[타이탄의 도구들]

 
매일 하루를 시작할 때 생각을 한 번만 정리해 봐도 하루 일과가 달라지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 내가 집중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행복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것, 하루하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나침반이 되어주죠.
 

나는 지금 정확히 무슨 일을 하고 있는가?
나는 노트를 쓰고 리스트를 만드는 사람이다. 그 방법으로 내 삶과 세계를 정리한다.
[타이탄의 도구들]

 
책은 타인의 목표에 따르는 '반응적인 삶'에서 벗어나 내가 주체가 되는 삶을 살라고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도적으로 확보한 여유 시간을 통해 내가 지금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질문하고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립해야 합니다.
 

리뷰

[타이탄의 도구들] 리뷰입니다.
 
타이탄들은 건강한 습관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무엇을 위해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항상 생각하며 긍정적이고 그렇지만 도전적으로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흥미를 따라 몰입하는 과정에서 성공을 거두고 부와 명예까지 얻게 됩니다. 흥미에 맞지 않는 일을 억지로 하고 있다면 의도적인 시간을 내어 생각하고 도전하는 일에 투자하라고 책은 말합니다. 의도적으로 만들어내는 '나를 위한 시간'의 비중을 더 늘려 나가라고 책은 말합니다.
 
자기 계발서들을 읽다 보면 이런 생각이 들어요. 도전할 수 있는 용기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갈린다는 생각. 얼마나 나를 위한 생각을 해내느냐에 따라 삶의 만족도는 달라집니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라고 틈틈이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책이 말하는 이유예요. 우리의 삶은 실제로 정말 짧은 시간이고 끝을 알 수 없지만 끝이 있기에 모두 맨 끝에 서 있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말하죠. 무한한 듯 하지만 유한한 삶 앞에서 하루빨리 자기 삶의 주도권을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고 타이탄들은 응원합니다.
 
어떤 모습으로 살고 싶은지,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지, 죽은 뒤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지 생각해 보고 그 방향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늘려나가는 것. 우리 모두 파이팅 해보아요!

반응형